野 “국정 역사교과서 친일·독재 교과서…당장 폐기해야”_무료 보너스가 있는 브라질 빙고_krvip

野 “국정 역사교과서 친일·독재 교과서…당장 폐기해야”_카발 슬롯에 아이템 추가하는 방법_krvip

야권이 교육부가 공개한 국정 역사교과서 현장 검토본에 대해 친일, 독재를 미화한 역사왜곡 교과서라며 당장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28일(오늘)브리핑에서 "뉴라이트 교과서-교학사 교과서-최순실 교과서로 이어진 친일·독재미화, 역사왜곡·역사농단, 국정교과서의 연장선"이라며 "우리 아이들의 책상 위에 놓이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기동민 원내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하고 항일독립운동사를 축소했다"며 "위안부 학살 은폐, 이승만·박정희 대통령 과대 포장, 냉전 시각 강화, 통일을 위한 전(前) 정부의 노력 축소 등 현 정권의 입맛에 맞는 사실만 채택한 치우치고 편향된 집필이었다"라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근혜식 '비정상적 혼'의 집대성"이라며 "아이들에게 왜곡된 역사관을 심어주는 교과서를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도 이날 당내 태스크포스(TF)를 꾸려 국정 역사교과서 문제에 대응하기로 했다.

김성식 정책위 의장과 교육문화위원회 간사인 송기석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박정희 정권의 경제개발 성과를 강조하고 미화했다"며 "새마을 운동의 수출을 현대사 집필 기준의 유의점으로 삼고자 하는 현 박근혜 정권을 의식한 정치적 집필 기준"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박근혜 정권은 친일과 독재의 과거를 세탁하기 위해 역사교과서의 국정화를 악용하고 있다"며 "박 정권의 아집과 무능이 만든 또 다른 헌정문란이자 역사문란의 결과물"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야당 위원들도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 역사교과서는 박정희 치적을 강조하는 '박근혜 교과서'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역사와 항일독립운동사를 축소시킨 '친일 독재 미화 교과서'"라며 폐기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