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원웅 광복회장 사퇴 촉구 “독립운동 정신 훼손”_티아귀뉴는 명성을 얻었다_krvip

野, 김원웅 광복회장 사퇴 촉구 “독립운동 정신 훼손”_좌초된 카지노 선박 알타_krvip

국회 정무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오늘(16일) “광복회를 사유화하고 독립운동 정신을 훼손했다”면서 김원웅 광복회장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의원들은 공동 성명에서 지난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에서 김 회장의 멱살을 잡은 독립유공자 후손 김임용씨에 대해 광복회가 ‘명예 실추’ 등을 이유로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을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광복회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으로 따지면 김 회장이 진작 자리에서 내려왔어야 한다”면서 “김씨는 김 회장이 광복회를 정치적으로 이용한 데 대해 분노한 것”이라며 징계 절차 중단을 주장했습니다.

이어 “김원웅 회장은 개인적 친분이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 문재인 정권 인사들에게 각종 상을 남발하는 등 광복회를 정치집단으로 변질시키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윤봉길 의사의 장손녀인 국민의힘 윤주경 의원도 별도 성명을 내고 광복회의 김임용씨 징계 방침을 비판했습니다.

윤 의원은 “광복회의 역할은 국민통합과 화합”이라며 “민족을 이간시킨 친일파를 청산한다는 광복회가 오히려 편 가르기로 국민 분열을 일으키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