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속 오염토양서 생산된 나물 시중 유통”_포커를 하는 원숭이_krvip

“중금속 오염토양서 생산된 나물 시중 유통”_베토 카레로를 물려받은 사람_krvip

중금속 오염 농경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시중에 대량 유통됐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이 오늘(1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확인한 바에 따르면 강원도 원주시의 한 중금속 오염 농경지에서 생산된 취나물과 오가피 일부가 중금속 잔류 검사를 받기 전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지난 7월 검사 결과 해당 농경지에서 생산된 취나물에서는 납 성분이 허용기준치인 0.3ppm의 4배가 넘는 1.3ppm 검출됐습니다.

이에 따라 농식품부는 해당 취나물을 비롯해 같은 곳에서 생산된 부추와 가지, 상추, 호박, 옥수수, 오가피 등을 출하 정지했습니다.

그러나 조사 시점 이전에 문제 농경지에서 생산된 취나물과 오가피가 그대로 시중에 유통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의원은 문제 농경지에서 생산된 약 400㎏의 취나물과 오가피가 시중에 유통됐다고 주장하고, 농식품부가 검사 이전에 생산됐다는 이유로 추적조사나 회수를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중금속 오염 농경지에서 생산된 일부 작물이 이 같은 식으로 시중 유통됐을 것으로 의심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