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성추행 조사단, 서지현 인사 기록 빼낸 현직 검사 소환 조사_포커를 할 수 있는 컴퓨터_krvip

검찰 성추행 조사단, 서지현 인사 기록 빼낸 현직 검사 소환 조사_오늘 카지노 일기 예보_krvip

검찰 고위간부에게 성추행을 당하고 인사상 불이익까지 받았다고 폭로한 서지현 검사의 인사자료가 외부로 유출된 정황이 포착됐다.

검찰 성추행 조사단은 부산지검 신 모 검사가 서 검사 인사 파일을 개인용 컴퓨터 저장장치에 담아 보관한 사실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조사단은 지난달 22일 신 검사와 이 모 부장검사 사무실을 압수 수색 하면서 신 검사 자리에서 문제의 인사파일이 담긴 컴퓨터 저장장치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장검사는 법무부 검찰과장을 지냈으며, 이들은 지난 2015년 8월 서 검사가 수원지검 여주지청에서 창원지검 통영지청으로 인사발령을 받았을 당시 법무부 검찰국 소속 검사로 인사 업무에 관여했다.

신 검사는 조사단 소환 조사에서 인사이동 때 문제의 자료가 담긴 컴퓨터 저장장치를 챙겨 나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단 관계자는 "신 검사를 참고인으로 불렀지만, 법리 검토 등을 통해 피의자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검사 시절 후배 여검사 등을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는 전직 검사가 검찰에 자진 출석 의사를 밝혀왔다.

검찰 성추행 조사단은 지난 5일 해당 검사 측으로부터 소환 일정이 정해지면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검사는 지난 2015년 한 회식 자리에서 술에 취한 후배 여검사를 강제 추행한 뒤 사표를 제출하고 검찰을 떠났다.

조사단은 해당 검사에 대한 조사 과정에서 성추행 피해자가 여러 명이라는 단서도 추가로 확보한 상태이다.